다시보기 문의메일

무료사주

다시보기    문의메일
무료사주 서브메뉴
토정비결 평생운세 평생재물운 연령별운세 자식운

정통궁합 게시판

생년월일 남자 양력1997년 12월 29일 00시 00분생
여자 양력1998년 09월 25일 00시 00분생
내용 두분의 궁합
남성과 여성이 모두 나무의 형상과 기질을 가지고 있는 관계입니다. 나무는 위로만 뻗어 올라가는 성분을 가진 생물인지라 잔가지가 별로 없고 있다 하더라도 쳐내버리기 일 수 있습니다. 즉 남녀사이에 생활 속의 잔 재미나 서로에게 애교를 부리는 타입은 아니나 일단 어려운 일이 닥치면 한마음 한 뜻이 되어 힘들고 어려운 일도 쉬이 넘길 수 있는 저력을 가진 커플이 됩니다.


하지만 남,여 모두 자존심이 하늘로 뻗어 올라가는 나무와 같아서 별 것도 아닌 것으로 자존심 대결을 벌릴 수도 있으니 내 마음과 자존심이 소중하면 상대의 마음과 자존심이 소중함을 알아 서로를 배려해주고 소중하게 생각하는 마음이 사랑의 기본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나의 모습이 바로 상대의 모습이고 상대의 모습이 내 모습인 것을 깨닫고 행한다면 친구같이 편한 커플로 오래오래 좋은 관계가 유지 될 것입니다.
상세궁합
1. 정신적 궁합
비슷한 가치관과 성격, 리듬을 가진 두 분께서 만나셨습니다.
서로 비슷한 사람들끼리 만났다는 것은 심리적인 만족도가 가장 높게 나타나는 궁합입니다. 그러나 활기가 있을 때 같이 활기차고, 활기가 떨어지면 두 사람 모두 원기가 없어지게 되니 이끌어 주고 밀어주는 관계는 되기 어렵다 볼 수 있으며, 특히 성격이 유한 분들의 만남이라면 크게 문제되지 않으나 강한 성격의 두 사람이 만난 경우에는 큰 싸움이 나는 경우도 있으니 상대가 화를 낼 때는 피하거나 부드러워지는 지혜가 필요하겠습니다.

남님과 여님께서 상당히 오랫동안 연애를 해오신 분들이거나, 어릴 적부터 친구로 지내온 사이라면 그야말로 친구 같은 부부관계를 만들어 가실 수 있을 것이며, 상대를 잘 알고 있으니 위에서 말씀 드린 두 사람이 한꺼번에 활기차거나 또는 두 사람이 한꺼번에 원기를 잃거나 하는 경우를 미연에 방지하거나 지혜롭게 풀어가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또한 남님 이나 여님께서 상대를 인정하고 권위를 내세우지 않으며, 친구같이 생각하고 시작하신다면 얼마든지 편안하고 즐거운 관계를 만들어 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예전의 가치관은 ‘남자는 하늘이요, 여자는 땅이다’ 였지만, 현재는 남자들도 이 말에 부담을 많이 가지고 여자들도 반발을 하는 추세이니 가장 현대 사회에 맞는 관계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남자의 역할, 여자의 역할에 집착하지 않고 자신이 가장 잘하는 부분의 역할을 담당하시고, 또 그것을 부끄럽게 여기지 않는다면 어른들께서 뭐라 말할 수도 있지만 최소한 두 분은 두 분만의 안락한 가정을 가꾸어 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같이 손잡고 등산이나 수영, 여행과 같은 취미를 가지며, 서로의 관심사나 고민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세상을 살아간다면 이보다 행복한 삶이 또 어디에 있겠습니까?
2. 육체적 궁합
일지로 본 속궁합은 중하정도 되는 궁합이라 하겠습니다.
혹 나쁜 궁합이라는 소리를 들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사실대로 말하자면 좋은 궁합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알고 인정하면 좋은 궁합으로 발전시킬 여지는 충분히 있습니다. 좋은 궁합이 되느냐, 나쁜 궁합이 되느냐는 알고 받아들이느냐 아니냐, 그리고 노력하느냐 아니냐에 달렸습니다. 남님과 여님은 어떤 선택을 하시겠습니까?

자세히 보겠습니다. 남님은 사(巳)일생이고, 여님은 해(亥)일생으로 수극화로 여님이 남님을 극하는 관계가 됩니다. 그런데, 극한다는 것은 여님이 남님을 이끈다는 것이지 기운을 빼앗거나 눌러 없애거나 한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보통 남자들이 이런 경우 기운을 여자에게 빼앗긴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아주 잘못된 생각입니다.

사람마다 다 능력이 다르고 잘하는 것과 못하는 것이 있는데 일반적인 편견에 따라 맞추려고 하면 스트레스만 받을 뿐 행복, 발전을 기대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니 꼭 편견에 맞추려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불행의 구렁텅이에 빠지는 지름길일 것입니다.

그리고 여님이 남님을 이끌려는 관계이긴 하는데, 그렇다고 여님의 기운, 능력이 남님에 비해 더 좋거나 강한 것은 또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님이 나서기는 하는데 두 분 모두 만족스러운 밤이 되기는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다 잘하고 완벽한 사람이 어디있겠습니까? 이 경우는 두 분 모두 지레 실망하고 포기하지 않고 대화하고 서로 만족을 주기 위해 노력해 나가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만족도가 높아질 것입니다.

남님은 남님대로 남자의 자존심이 상한다 생각하고 여님은 여님대로 해보려고는 하지만 잘 안되어 지레 포기해버리고 개선하려는 노력을 하지 않으면 절대 화합된 잠자리를 만들 수 없을 것이며 결국에는 섹스리스가 되고 만사가 불통하게 될 것입니다. 남녀의 정기가 소통하고 왕성해야 재물도 모이고 자식운도 좋아지는 법이며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으니 현명한 판단을 하시기 바랍니다.

여님이 애교와 분위기로 남님을 이끌며 남님은 여님의 노력에 장단을 맞춰주면 점점 더 여님도 능숙해질 것이며 덩달아 남님의 능력도 향상되어 서로 맞춰가는 궁합이 될 것이며 만족은 점점 더 커져갈 것이고 만사형통하게 될 것입니다.
남님의 애정의 기질
남님은 나무(木)의 기운 중에서도 陰의 나무인지라 나무이면서도 상당히 부드러우면서도 유약한 편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성향을 가지고 태어나신 분이신지라 기본적인 성격 자체도 확실하게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기 보다는 돌려서 말하고 정확하게 선택하기보다는 ‘이것도 맞다, 저것도 맞다’라는 우유부단함이 더 두드러지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성격이 사랑을 함에도 마찬가지로 나타나게 되니 사랑을 하면서도 그것이 사랑을 하는 것인지 정확하게 표현하지 못하고, 상대방이 남님을 좋아한다고 말했음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대수롭지 않게 받아들이는 일도 있겠으며, 세심하게 상대를 챙겨주지 못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이런 성격은 여성에게 믿음을 주기 힘든지라 사랑에 실패할 가능성이 많은 것도 사실이지만 오히려 이런 점 때문에 남님을 끈임 없이 챙겨주고 보살펴 주고자 하는 모성애가 강한 여성을 만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게 됩니다. 어쩌면 남님의 마음 속에 이런 점을 너무도 잘 알고 오히려 활용하는 것은 아닐련지요.
여님의 애정의 기질
여님은 이상적이라고 할 만큼 온화한 성품의 소유자이니 연애운 역시 아주 좋다 볼 수 있습니다. 부드럽게 웃는 얼굴로 모든 사람의 마음을 포근하게 감싸 주니 어느 누가 여님을 싫어 하겠습니까?

또한 한번 마음을 주면, 다른 사람에게 흔들리는 일이 결코 없으니 배신을 해서 상대방을 슬프게 만드는 일도 없을 뿐더러 양다리, 세 다리 연애를 시도하지 않습니다. 다만, 워낙 온화한 성품인지라 남성들로부터 구애를 많이 받을 수 있고, 딱 잘라 거절을 못하는 편인지라 양다리, 세 다리처럼 보여질지 모르지만 일부러 그런 관계를 추구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그렇다 해도 오해를 불러 올 수 있으니 스스로 자신의 뜻을 보여주는 노력은 필요하겠습니다. 그래야 여님께서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의 마음에 상처를 주지 않을 테니깐요.

여님께서 추구하는 사랑은 위험하지 않은 사랑을 추구하기 때문에 자신과 너무 많은 차이가 나는 사람보다는 자신과 비슷한 경향이 있는 사람을 더 좋아한다 볼 수 있으며 불 같이 뜨거운 사랑 보다는 온화하면서도 조용한 사랑, 변하지 않은 사랑을 추구한다 볼 수 있겠습니다.

상당히 귀여운 면이 많으신 분으로 아기자기한 것을 좋아하여, 사랑을 가꾸어 나감에 있어서도 과도하게 화려한 것을 사거나 돈을 많이 들이는 데이트를 하기 보다는 아기자기하면서도 로맨틱한 분위기에서 두 사람의 따뜻한 마음을 확인하는 것을 더 좋아하겠습니다. 그러나 그렇다 하여 인색한 것은 아니며, 또한 성깔이 있다 하더라도 경우에 거슬리는 말이나 행동은 하지 않을 것이며, 자존심이 강해도 스스로 억제하여 참아내며, 남을 용서하고 이해하는데 인색하지 않으니 여님께서 추구하는 사랑과 기질이 합해져 모범적인 아내상을 만들어 온화하면서도 평온한 가정을 가꾸어 가실 수 있겠습니다.
목 록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