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보기 문의메일

무료사주

다시보기    문의메일
무료사주 서브메뉴
토정비결 평생운세 평생재물운 연령별운세 자식운

정통궁합 게시판

생년월일 남자 양력1988년 08월 02일 00시 00분생
여자 양력1984년 01월 10일 00시 00분생
내용 두분의 궁합

남성은 흙(土)요, 여성은 물(水)라 흙의 기운을 가진 남성이 물의 기운을 가진 여성을 극하는 관계로 불리한 궁합입니다.


남성이 여성을 극하므로 무방할 것 같으나 남편이 냉정하고 독선적이며 강압적으로 행동할 가능성이 높아 아내를 억압하고 못살게 굴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정에는 찬바람이 불고 아내가 남편을 무서워하며 자녀들 또한 마음 편하게 지내지 못하는 형상이 됩니다.


만약 다른 방식으로 보는 궁합까지 나쁘다면 행복한 가정생활 영위가 힘들 수도 있으니 심사숙고해야할 것입니다.

상세궁합

1. 정신적 궁합

己인 남님과 癸인 여님의 만남으로 전통적인 궁합법에 입각하여 본다면 토극수에 속해 남자가 여자를 정통으로 극하며, 극하는 남자가 위에 있고 여자가 아래에 있으니 좋은 편에 속한 궁합이라 하겠습니다.

더욱이 두 분은 같은 음(陰)의 성향인지라 부드러운 성격의 소유자 분들끼리 만나셨으니, 남편이 앞에서 끌면, 아내는 불평 불만 없이 뒤를 미는 형상이라 하겠습니다.이와 같이 손과 발이 맞으니 어찌 안 좋은 궁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까?

다만, 두 분의 만남에서 문제가 될 수 있는 부분은 성장과 활기가 부족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늘 묵묵히 일하는 남편과 조용히 따르는 아내인지라 집안에 웃음꽃이 피기 보다는 조용한 집안이 될 수 있는데, 이 점이 극대화 되다 보면 서로 꼭 필요한 몇 마디의 말만 할 뿐 서로 애정표현이나 성장에 대한 방법을 연구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주어진 환경에 감사하고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것이 결코 나쁜 것은 아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역할과 책임이 더 많아지는데, 이런 역할과 책임을 다 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지 못한 채 살아갈 수 있으니, 만족보다는 성장에 중점을 두어 인생을 설계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그러니 남님은 자신의 생각과 애정 표현을 여님께 한번이라도 더 할 수 있도록 노력하셔야 하겠으며, 여님 역시 모든 문제를 남편분에게만 맡겨 둔 채 성 안의 공주처럼 사시려는 마음을 버리시기 바랍니다. 남편분의 뒤를 따르뒤, 지지대 역할을 역할을 해 줘야 함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또한 여님은 애교와 사랑으로 집안에 활기를 불어 넣는 역할을 충실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집안에 밝고 활기찬 기운이 감돌아야 집안의 운기가 기울지 않으니, 너무 조용한 것만을 좋아하지 마시고 웃음과 말소리가 들리는 집으로 만드시기 바랍니다. 그 웃음과 말소리가 복을 불러 올 것임을 명시하시기 바랍니다.

남님과 여님께서 스스로의 역할과 상대를 인정하고 배려한다면, 큰 문제없이 좋은 관계를 유지해 나갈 수 있으니 위험할 수 있는 부분을 미리 인지하여 변할 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변화가 있어야 발전이 있고, 발전을 하는 것이 바로 인간의 근본 명제이니깐요. 부디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2. 육체적 궁합

일지로 본 속궁합은 중하정도 되는 궁합이라 하겠습니다.
혹 나쁜 궁합이라는 소리를 들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사실대로 말하자면 좋은 궁합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알고 인정하면 좋은 궁합으로 발전시킬 여지는 충분히 있습니다. 좋은 궁합이 되느냐, 나쁜 궁합이 되느냐는 알고 받아들이느냐 아니냐, 그리고 노력하느냐 아니냐에 달렸습니다. 남님과 여님은 어떤 선택을 하시겠습니까?

자세히 보겠습니다. 남님은 축(丑)일생이고, 여님은 묘(卯)일생으로 목극토로 여님이 남님을 극하는 관계가 됩니다. 그런데, 극한다는 것은 여님이 남님을 이끈다는 것이지 기운을 빼앗거나 눌러 없애거나 한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보통 남자들이 이런 경우 기운을 여자에게 빼앗긴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아주 잘못된 생각입니다.

사람마다 다 능력이 다르고 잘하는 것과 못하는 것이 있는데 일반적인 편견에 따라 맞추려고 하면 스트레스만 받을 뿐 행복, 발전을 기대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니 꼭 편견에 맞추려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불행의 구렁텅이에 빠지는 지름길일 것입니다.

그리고 여님이 남님을 이끌려는 관계이긴 하는데, 그렇다고 여님의 기운, 능력이 남님에 비해 더 좋거나 강한 것은 또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님이 나서기는 하는데 두 분 모두 만족스러운 밤이 되기는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다 잘하고 완벽한 사람이 어디있겠습니까? 이 경우는 두 분 모두 지레 실망하고 포기하지 않고 대화하고 서로 만족을 주기 위해 노력해 나가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만족도가 높아질 것입니다.

남님은 남님대로 남자의 자존심이 상한다 생각하고 여님은 여님대로 해보려고는 하지만 잘 안되어 지레 포기해버리고 개선하려는 노력을 하지 않으면 절대 화합된 잠자리를 만들 수 없을 것이며 결국에는 섹스리스가 되고 만사가 불통하게 될 것입니다. 남녀의 정기가 소통하고 왕성해야 재물도 모이고 자식운도 좋아지는 법이며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으니 현명한 판단을 하시기 바랍니다.

여님이 애교와 분위기로 남님을 이끌며 남님은 여님의 노력에 장단을 맞춰주면 점점 더 여님도 능숙해질 것이며 덩달아 남님의 능력도 향상되어 서로 맞춰가는 궁합이 될 것이며 만족은 점점 더 커져갈 것이고 만사형통하게 될 것입니다.

남님의 애정의 기질

남님은 순진한 심성을 가지신 분이시면서 내성적인 기질을 가지고 있는 분이신지라 이성에게 다가감이 다른 사람에 배해 서투른 편이며, 언변이 뛰어나지 못하고 남성다운 기질이 뛰어나지 않으니 쉽게 이성을 사귀기 어려울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트랜드는 건장한 근육맨보다 부드러운 남자가 상당히 인기 있는 때이고, 여성들의 성격이 활발해 져 오히려 여성의 구애를 받을 수도 있겠습니다. 또한 남님은 여성들이 적극적으로 나올 때 그 찬스를 잘 잡는 편이니 적극적으로 대쉬를 하는 남성보다 의외의 성과를 낼 가능성도 농후한 편입니다.

또한 비록 내성적인 성격일지라도 똑똑하고 야무져 자신이 손해 보는 일은 절대 하지 않으며, 욕심도 많은 분이십니다.
이런 기본적인 성격이 이성을 대함에 있어, 또는 결혼생활을 함에 있어 영향을 받게 되니, 자신은 콩 꺼풀이 씨일 정도로 사랑에 빠지지 않는 반면 상대는 콩 꺼풀에 씨이게 만들며, 상대를 지배하려는 욕심도 만만치 않아 상대의 자유를 제한하기도 하며, 실제 여성이 적극적인 구애로 연애를 시작하거나 결혼을 하게 되었다 하더라도 막상 관계가 형성된 뒤에는 ‘남자는 하늘이요, 여자는 땅이다’는 말을 내세우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스스로 누구도 남님을 쉽게 보지 못하게 하는 그 무엇이 있는지라 함부로 할 수 없겠지만 상대 이성 또한 남님과 마찬가지인 존중 받아야 될 한 사람이란 인정이 없으면, 참아내기 힘들 수도 있으니 이 점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남님은 똑똑하고 야무지고, 욕심도 가지고 계신 분이시니 사회적으로는 성공하실 수 있을 것이고 결혼생활에서도 큰 어려움을 겪지 않으실 것입니다. 다만 아내 분께서 반기를 들 가능성이 농후하여 장년기나 말년기에 화목한 가정생활을 못할 가능성도 많으니 늘 이점을 신경 써서 아내 분을 대해주시기 바랍니다.
여님의 애정의 기질

여님은 신비한 매력을 지니신 분으로 베일에 쌓인 꽃과 같은 분이십니다. 드러내 놓은 매력에 끌리는 남성들도 많지만 보일 듯 말 듯 한 것에 목을 매는 남성들도 많이 있지요. 또한 상당히 내성적이며, 부끄러움을 많이 타고 온순하며 차분하니 남성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는 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간혹 은 그런 남성들의 시선이 유혹으로 변질 될 가능성이 있고, 여님 자신 속에 내재된 끼가 합해져 관능적인 연애가 일어날 수 도 있겠습니다.

애정스타일은 순정파이니, 한번 사랑에 빠지게 되면 진심으로 상대에게 헌신적이며, 다른 모든 것을 버리는 한이 있더라도 사랑을 따르는 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런 애정의 기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혹 상대가 여님을 싫어하거나 배신을 해도 쉽게 단념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는데, 쉽게 단념하지 못하더라도 결정적인 배신이나 상처를 받게 되면 사랑이 증오와 저주로 변하여 상대를 심하게 괴롭힐 수도 있겠습니다. 본래 진심으로 사랑하였을 때 그 충격은 이루 말할 수 없으니 어쩌면 너무나도 당연한 것일 것입니다. 그러나 이와 같은 증오와 저주는 상대뿐만 아니라 여님까지 태워버릴 수 있는 무서운 것인지라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상대를 괴롭히다 그것도 성에 차지 않으면 자포자기 하여 자신이 삶 조차도 엉망으로 만들어 버리니깐요. 이 점만 주의하신다면 희생과 봉사, 순정, 진실 등 현모양처의 조건을 다 갖추었으니 행복한 삶을 만들어 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 록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