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보기 문의메일

무료사주

다시보기    문의메일
무료사주 서브메뉴
토정비결 평생운세 평생재물운 연령별운세 자식운

정통궁합 게시판

생년월일 남자 양력2003년 08월 02일 00시 00분생
여자 양력2001년 05월 07일 00시 00분생
내용 두분의 궁합

남성은 불(火)요, 여성은 쇠(金)로 화극금의 상극관계를 이룬 궁합입니다. 남성의 불기운이 여성의 기운을 억누르는 형상이라 남성쪽보다는 여성쪽이 무척 억눌림을 받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만약 남성의 나이가 여성보다 훨씬 많은 편이라면 남편의 사랑을 받을 수 있겠지만 비슷한 나이끼리는 자주 충돌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속궁합이 좋다면 그리 나쁘지는 않은 관계가 될 것입니다. 단 임신, 계유, 갑오, 을미생인 여성에 한해서는 불의 기운을 가진 남성을 만나야 행복해질 수 있습니다.

상세궁합

1. 정신적 궁합

남님과 여님은 서로 뜨겁게 달아오르는 형은 아니지만 서로가 서로의 위치를 인정해 주니 조금 차가운 분위기를 풍기지만 큰 불만 없이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 해 나갈 수 있는 만남입니다.

전통적인 궁합 법으로 보자면 남성인 남님께서 여성인 여님을 극하니 남성이 위에 서게 되고, 여성이 아래에 있어 위계가 바로 잡힌 좋은 궁합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남님은 陰의 남성이고, 여님은 陽의 여성인지라 보여질 때는 여님께서 활발하게 모든 면들을 챙기고, 남님께서 좀 뒤에 서서 여님을 지켜보는 관계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관계라 해도 나쁜 것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남님 자신 스스로 약간 소극적이며, 나서는 것을 좋아하지 않은지라 여님의 활발하고 적극적인 성격을 좋은 시선으로 보고 든든하다고 생각하며, 여님 역시 아무 말 없이 자기 마음대로 처리하기 보다는 일단 남님의 의견을 묻는다든지, 양해를 바란 뒤 행동을 하게 되니 서로 큰 소리로 다투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뼈대가 될 수 있는 결정은 남님께서 하시게 되니, 여님도 이 부분만은 건드리지 말고 인정해 주어야 합니다.

요새는 ‘남자는 하늘이요, 여자는 땅이다’라는 말이 통용되지 않는 시대인 만큼 가부장적인 사고방식에 집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시대가 변하는데, 자신은 옛 것을 고집하고 적응해 나가지 않는다면 도태될 수밖에 없고 파탄만 있을 뿐이니 서로의 가치관과 성격을 인정하고 장점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생각하고 행동하신다면 큰 무리 없이 좋은 관계를 유지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사랑에도 여러 유형이 있기 마련이고, 사람에게는 다 맞는 사랑의 유형과 관계의 유형이 있는 법이니 남들처럼 뜨겁지 않다 하여 나쁘다 생각하지 마시고, 현재 하고 있는 사랑의 유형에 충실하시기 바랍니다. 불 같은 사랑은 금방 식으나, 남님과 여님께서 하시는 사랑은 오래도록 지속될 수 있을 것입니다.

2. 육체적 궁합

일지로 본 속궁합은 상중하중 상에 속하는 좋은 궁합이 되겠습니다.

남님이 미(未)일생이고, 여님은 오(午)일생으로 토생화가 되며, 여님이 남님을 생해주는 궁합이기 때문입니다.
생해준다는 것은 여님이 남님에게 매우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갖고 더 많이 사랑하며 뭔가를 생기게 만들어 주니 남님의 기운이 더욱 왕성해지고 강해질 것이며, 왕성해지고 강해진 기운이 여님을 사랑하는 데 다시 쓰게 되니 남녀의 기운이 잘 돌고, 확장되어 잠자리에서 시작된 기운이 사회생활까지 영향을 끼치며 건강이 좋아지고 가정이 융성해지며 자식운이 강해질 것입니다. 그러니 이보다 더 좋은 궁합이 어디있겠습니까?
기운과 마음은 서로 통하고 흘러야 더 강해지고 더 좋아지는 법입니다.
여님이 준 사랑과 관심이 통하고 흘러 남님이 결실을 맺고 다시 그 결실이 여님과 가정으로 돌아오니 늘 얼굴에는 생기가 돌고 행복하며 더 큰 미래와 발전을 꿈꿀 수 있겠습니다.

그런데, 두 분이 아주 좋은 궁합이긴 하나 여님께서는 너무 사랑이 과해질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으며 남님은 또 나쁜 남자가 될 기질을 가지고 있으니 주의하셔야 되겠습니다. 사랑이 과해지면 집착이 될 수 있고 정상적이지 않은 방식이나 생각에 사로잡혀 여님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을 모두 힘들게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사랑을 나누는데 있어 일반적이지 않은 방식을 활용하려는 기질도 살짝 엿보입니다. 두 분의 취향 문제이니 그런 부분까지 뭐라 할 수는 없겠으나 한번 발을 잘못들이게 되면 빠져 나올 수 없는 구렁텅이가 되기도 하니 선을 넘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한쪽의 일방적인 강요에 의한 것은 더더욱 문제의 소지가 많으니 꼭 대화로 합의점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여님은 좀 절제하는 사랑을 하시고 남님은 고마움을 표현하는 사랑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남님은 저절로 힘이 나고 여님도 밀어주더라도 즐거움에 덩실덩실 춤을 추는 최고의 궁합으로 재 탄생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남님의 애정의 기질

남님은 순정파라는 말로 표현할 수 있겠습니다. 즉, 연애 감정을 오래 지속시키고 한 사람에 대하여 연애 감정이 싹트면 천천히, 그러나 빨갛게 열이 올라와 숯불이 되는 것 마냥 마음 속에 그것을 계속 불태우는데, 어지간해서는 그 불꽃이 꺼지지 않습니다. 남님의 사랑은 근본적으로 육체적인 욕구에서부터 생기기 보다는 마치 신이나 부처를 믿는 것처럼 상대방과 마음이 통함으로 인해 기뻐하며, 눈물 흘릴 것입니다.

그러니 우연히 마주친 여성에게 운명적인 느낌을 받는 일도 다른 사람들보다는 훨씬 많은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사람을 대함에 있어, 사랑을 함에 있어 화려하고 격렬한 것을 좋아하기 보다는 조용하고 안락한 것을 좋아하는지라 손을 잡고 다정하게 산책을 한다든지, 조용한 찻집에 앉아 상대의 눈을 쳐다본다든지 하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남님은 기본적으로 운명적인 이끌림에 강하게 지배 받는 분이신지라 남님께서 사랑을 하고 있다면 아마 결혼에까지 골인할 수 있을 것이며, 이미 결혼을 하신 분 이시라면 상대방에게 큰 불만 없이 조용한 관계를 만들어 가실 것입니다. 특히 이미 결혼을 하신 분 이시라면 아내에게 큰 불만이 없다면 절대 큰 소리를 내는 법이 없겠습니다.

다만, 평소에는 상대방의 의견에 잘 따라주는 한번 화가 나면 그 화를 잘 풀지 못하고 그것이 얼굴에 그대로 드러나니 오해를 풀어 가기에 상당히 어려움이 예상되기도 합니다. 또한 강개심이나 의협심도 손해를 보면서까지 다른 사람의 일에 관여하여 몸을 아끼지 않습니다. 그러나 자신에게 꼭 칭찬만 돌아오는 것이 아닌지라 구설과 어려움이 생길 수도 있겠습니다.

본래 남님은 매우 조용하고 인자한 분이시긴 하나, 복수심과 집요한 면도 가지고 있으니 한번 잘못 건드리면 상당히 애를 먹이는 스타일입니다. 그러니 남님과 사귀시는 분은 남님께서 이해해주는 선을 꼭 잘 찾아 그에 맞게 행동해야 불화가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여님의 애정의 기질

여님은 상당히 엄격한 가치관을 가지고 생활하시는 분이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치의 실수도 용납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보여지는 것일 뿐, 속 마음은 의외로 약하여 어떤 사람에게 야단을 쳤다 하더라도 뒤돌아서는 너무 심하지 않았나 하는 후회를 하기도 하며, 상대가 강하게 반발해 오면 금새 수그러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근본적으로 실수를 용납하지 않은 경향이 두드러져 사귀는 사람이나 남편을 못살게 할 가능성이 많으니 이 점은 스스로 개선의 여지가 필요하겠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구렁이 담 넘어가는 식은 좋아하지 않고 확실한 것을 더 좋아합니다. 여님은 어떤 일을 하려고 해도 그것을 자신이 할 수 있는지, 그리고 성공시킬 여건이 마련되어있는지에 대해 미리 계산을 해 놓고 결정을 하는 스타일입니다. 그러니 이성을 사귐에 있어서도 자신과 가장 비슷한 환경에서 자란 사람, 비슷한 지위를 가지고 있는 사람, 비슷한 일을 하는 사람 중에 선택할 가능성이 많겠습니다.

또한 이와 같은 성향으로 인해 연애를 할 때도 감미로운 연애를 하기 보다는 모범적이며, 실용적인 연애를 한다 볼 수 있겠습니다. 즉, 화려하고 사치스러운 곳에서 분위기를 만끽하기보다는 값싸고 사람들이 많지 않은 고즈넉한 곳을 자주 가게 되고, 선물을 할 때도 상대에게 필요한 것을 물어 사는 일들이 많을 것입니다.

비록 여성적인 분위기와 멋을 잘 내지 못하는 분이시긴 하나 그 만큼 현실적이며, 자신의 삶을 견고하게 쌓아가시는 분이시기에 결혼을 하게 된다면 어려운 환경이라 하더라도 끝까지 인내하며, 노력하여 가세를 일으킬 수 있을 것입니다.

목 록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