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보기 문의메일

무료사주

다시보기    문의메일
무료사주 서브메뉴
토정비결 평생운세 평생재물운 연령별운세 자식운

정통궁합 게시판

생년월일 남자 양력1987년 08월 05일 00시 00분생
여자 양력1983년 05월 10일 00시 00분생
내용 두분의 궁합

남성은 불(火)이요, 여성은 흙(土)이니 화생토라 상생을 이룬 궁합입니다. 서로 뜻이 맞아 화목한 가정을 이루며 재물운도 좋은 편이나 다른 상생의 궁합보다는 발전의 속도가 느린 편입니다.


남성은 가정보다 사회적인 면에 역점을 두어 밖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것이 좋으며, 부인은 남편 내조에 힘쓰며 착실하게 살림을 꾸려나갈 것입니다. 특히 성격상에 조화를 잘 이루어 일생동안 큰 충돌이 일어나지 않는 편으로 조용하고 화목한 가정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입니다.

상세궁합

1. 정신적 궁합

남님과 여님은 매우 긍정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사람끼리의 만남이라 하겠습니다. 서로가 서로를 도와주며, 또 뒤 받침 해주니 어찌 상생이라 하지 않을 수 있겠으며, 애정을 베풀면 받는 사람 역시 즐거워하며 애정을 다시 보내니 이 어찌 즐거운 만남이라 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여님은 남님을 만나, 남님의 조언과 아끼지 않는 도움으로 인해 만남이 있기 전보다 훨씬 더 발전하게 될 것이며, 사회적인 지위가 탄탄해 질 것입니다. 그러니 결혼에 까지 이른다면 여님은 보배를 하나 얻었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그러니 누가 뭐라 해도 여님은 남님을 존경하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대해야 할 것입니다. 여님께서 남님을 무시한다면 단순히 한 사람을 잃는 것이 아니라 미래의 무한한 발전을 버린 꼴이 될 것입니다.

또한 남님 역시 여님의 발전하는 모습 속에서 그 무엇보다 귀한 기쁨과 만족을 느끼게 될 터이니 부모의 마음으로 아끼고 사랑하며, 가르치고 기른다는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만약 남님께서 여님을 소유하고자 하는 마음이 들고 여님을 구속하려 든다면, 여님은 견디지 못하고 튕겨져 나가버릴 것이니 불행한 인연이 될 것입니다.

요새는 ‘남자는 하늘이요, 여자는 땅이다’라는 말이 통용되지 않는 시대인 만큼 가부장적인 사고방식에 집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시대가 변하는데, 자신은 옛 것을 고집하고 적응해 나가지 않는다면 도태될 수밖에 없으니 여님의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돌보아 주시기 바랍니다. 여님은 남님의 수고와 마음을 절대 가벼이 생각하지 않을 것입니다.

한 사람으로 태어나 누군가에게 도움이 된다는 것은 매우 보람된 일이니 이런 마음가짐으로 관계를 만들어 가신다면 일생동안 발전하게 될 것이며 행복한 삶을 만들어 가실 것입니다.

2. 육체적 궁합

일지로 본 속궁합은 상중하 중 중하에 속하는 궁합이 되겠습니다.
하지만 얼마든지 좋은 궁합으로 발전시킬 여지도 있으니 너무 절망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남님이 술(戌)일생이고, 여님은 술(戌)일생으로 같은 토의 기질을 가졌습니다. 이를 비화라 하며 같은 기질을 가진 만큼 비슷한 분위기를 선호하고 같은 체위를 좋아할 가능성이 높겠습니다.

그런데, 두 분이 함께 있으면 의식적으로는 “내가 이래도 되나”라는 의심, 불안감이 생길 수 있으며, 상대를 떠보려 할 수도 있고 두 분 모두 적극적으로 나서지 못하고 소심해져 관계가 아주 더디게 깊어지거나 또는 중간에 인연이 끊어질 가능성도 높겠습니다. 또한 서로가 서로에게 큰 의미를 두지 않는 가벼운 사이로만 생각해 함부로 대하거나 잠자리에서 상대를 배려하지 않는 모습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비슷한 기질, 대등한 관계인 만큼 지지 않으려는 대립감도 동시에 존재해 잠자리를 가지다가도 다툼을 할 정도로 다툼이 많아지는 특징도 가지고 있고 인연이 깊지 못하니 쉽게 헤어지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니 찰싹 붙는 찰떡 궁합이라 할 수는 없겠습니다.

다만 그런 가벼운 사이로 오랜 시간을 함께 옆에서 보다 보면 그 어느 관계보다도 모든 면에서 친숙해지고 어느 틈엔가 모르게 서로가 서로를 의지해 나가는 모습을 보게 될 수도 있겠습니다. 이를테면 아주 오랫동안 아는 사람, 친구라는 관계로 지내다가 늦은 나이에 결혼에 골인하는 커플이 이런 부류가 되겠습니다. 이 정도의 시간과 상대에 대한 이해가 쌓이게 되면 사실 어느 누구보다도 편안한 관계가 되겠으니 찰떡 궁합까지는 아니더라도 좋은 궁합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좋은 궁합이냐 아니냐는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느냐 아니냐에서 출발하는 법입니다.

비슷한 기질과 대등한 관계를 잘 활용하면 서로 잘 하는 분야의 리드를 맡고 상대는 밀어주면 여러 분야에서 성공과 두각을 보일 수 있고 이는 가정의 안녕과 평화, 성장을 주도하는 요인이 될 것입니다. 다만 그러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노력, 기다림이 필요하겠습니다.

최고의 궁합으로 가꾸어 가느냐, 그냥 그런 궁합으로 잊혀지느냐는 남님과 여님의 선택에 달렸습니다. 남님과 여님은 어떤 선택을 하시겠습니까?

남님의 애정의 기질

남님은 불(火)의 기운을 받고 태어나신 분이신지라 매우 열정적이며, 화려한 분이십니다. 어떤 일이 좋아진다든지, 하고 싶다든지, 어떤 사람이 좋아진다고 한다면 아무 망설임이나 주저 없어 적극적으로 바로 행동에 옮기신다 볼 수 있겠습니다.

이런 열정적인 분이시니 사랑에 있어서도 길을 가다 자신이 생각하는 이상형이 앞에 있다면 전혀 모르는 사람이라 하더라도 곧바로 데이트를 신청하게 되고, 한 사람에게 순정을 받치기 보다는 여러 타입의 여성들과 각각 연애를 할 가능성도 매우 높습니다. 도를 넘지 않는 선에서 이와 같이 활발한 연애를 하는 것은 나쁘다 말할 수 없지만 도가 지나치면 컨트롤 하기 힘들어 지는 것이 바로 불(火)의 성질이니 애인이나 남편이 있는 분에게는 작업을 걸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별 것 아니라고 생각한 말과 행동이 남님을 태워버릴 수 있는 뜨거운 불길로 변할 수 있음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또한 불은 확 타올랐다가 금방 꺼지는 습성이 있는지라 사랑을 할 때는 열정적이지만, 그 불꽃이 다 타 오르면 또 금방 식어 재로 남으니 사랑의 기간이 매우 짧은 것이 특징이며, 사람과 쉽게 친해지는 능력이 있으나, 어려운 일이 생기면 극복해 나가기 보다는 다른 길을 빨리 선택해 어려움을 벗어 내 버리는 습성이 있습니다. 특히 이 점 때문에 오랫동안 사랑을 유지해 나가기 어려운 면이 생기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남님께서 추구하는 사랑이 불 같은 사랑이며, 사랑한다면 그 순간의 열정적인 사랑이 전부라 생각하지만 언제까지나 이런 사랑을 반복해 나갈 수 없는 법이니 나이가 어느 정도 들어 사회적 위치에 서게 되는 30세 이후에는 이런 기본적인 성향을 어느 정도는 눌러 줘야 할 필요가 있겠으며, 안정적인 배우자를 만나야 그나마 편안한 삶을 살아갈 수 있겠습니다. 불나방 같은 사랑은 매혹적일지 모르나 삶을 태워버릴 수 있음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여님의 애정의 기질

여님은 넓은 마음과 아량으로 상대를 감싸 안아주시는 분 이시나, 사람에 대한 관심은 좀 약한 편입니다. 즉, 상대방이 아무리 화를 내도 ‘너는 화내라, 나는 이렇게 살란다’라며 한귀로 듣고 한귀로 흘려 버릴 수도 있고, 애정 표현을 잘 하지 않는 편이라 남님께서 오해할 수도 있겠습니다.

분명 일부러 그런 것이 아니라 신경이 무디어서 그런 것일 수 있지만, 그래도 연애에서 기본은 관심과 표현이니 너무 자신의 스타일만 고집하지 말고 상대방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해 남님이 원하는 것도 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사람을 사귀는 것, 그리고 함께 살아간다는 것은 서로가 보조를 맞추어 함께 걸어가는 것이지 따로 따로 걸어가는 것이 아니니깐요.

여님은 부드럽고 애교가 있다든지, 섹시 미를 풍기지는 않으나, 세련되고 침착하며 어른스러워 사람들이 함부로 깔보지 못할 위엄이 있습니다. 또한 근육질의 남성이나 터프 한 성격의 남성보다는 일명 꽃 미남처럼 세련되면서도 곱상 한 사람, 섬세한 성격의 소유자를 좋아하는 경향이 많을 것입니다. 또한 정조관념을 대단하게 생각지는 않으나 도도한 성격 탓에 함부로 몸을 허락하지 않는 경향도 있습니다.

또한 사회적으로나 경제적으로 상당한 위치에 있는 남성이라야 여님을 이끌어 갈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남님께서 여님보다 사회적으로나 경제적으로 밑에 있다든지 여님의 무딘 성격을 감싸 안아줄 수 있을 정도로 넉넉한 분이 아니라면 여님께서 주도권을 가지고 관계를 만들어 가는 것이 더 수월할 것입니다.

생활력이 강하고, 대담한 성격이시니 조금만 더 남님을 인정하고 배려해준다면 훨씬 좋은 관계를 만들어 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 록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